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팁] macOS Sierra에서 Java Control Panel이 안열리는 경우

macOS Sierra로 업그레이드 또는 설치 이후에, Java 8을 설치하게 되면 Control Panel이 처음 한번만 실행된 이후 실행되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해당 오류의 원인은 macOS Sierra에 설정된 locale을 Java가 정상적으로 인식하지 못하여 생기는 문제인데


특히, 이 오류는 한글을 기본 언어로 사용하는 경우에 발생이 됩니다.


   실제로 locale이 "ko-korea"로 인식되어 로컬라이징 되어야 하지만 "ko-kore" 로 인식되면서 존재하지 않는 언어셋으로 처리되면서 생기는 이슈 입니다.


해당 이슈는 재미있게도 macOS Sierra의 언어를 영어로 바꾼 이후에 (리부팅 이후 로그인 하여야 합니다.) Java Control Panel을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됩니다. 


이 상태에서 몇번 Control Panel을 실행 한 이후에 다시 macOS Sierra의 언어를 한글로 바꾸어 사용하면 해당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해당 문제가 macOS Sierra의 내부 API 문제인지, Java의 macOS Sierra 연동 문제인지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해당 처리 이후에는 Control Panel이 이상없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됩니다.